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( 맛집)만점이었던 통영 맛집^^

 맛집#선팔맞팔환영통영맛집만점이었던예전에 통영에 사는 지인과 함께 물회로 입소문 난 음식점에 갔었는데요..고퀄리티의 해산물은 기본이고 가성비까지 훌륭한지라 혹은 맛보고 싶은 곳이에요.​

 

제가 방문한 통영 맛집은 장자섬에서 차로 3분 정도 걸렸어요..매장은 건물 1층에 있었는데 새 하얀색의 커다란 간판이 붙어져 있어 금세 시야에 띄었어요..​​​​​​​

가까이 다가가보니 수족관 속에는 수 없이 많은 종류의 먹거리가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어 궁금증을 자극했어요..전부 당일 들어온 싱싱한 것들이라 힘차게 헤엄치는 모습을 관람하는 묘미도 쏠쏠했어요..​​​​​​​

안으로 갔더니 예측보다 넓은 사이즈가 눈에 들어와 엄청 놀랐는데요..입식형 테이블이 가지런하게 비치되어 있는 덕에 원하는 자리로 잡아 착석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었어요..​​​​​​​

혹은 벽면에는 이벤트 내용이 부착되어 있더라고요.이렇게 수 없이 많은방식으로 행사도 진행하는 통영 맛집이라 엄청 재미있게 섭취를 즐길 수가 있었죠.​​​​​​​

메뉴판을 살펴보니 시그니처인 회가 수 많은수단으로 종류별로 준비되어 있었어요..그중에서 제일 핫하다는 물회와 매운탕으로 주문했는데, 한 그릇당 13,000원대가 많아 다른 곳들보다 가성비가 뛰어나 대박 이득이었어요..​​​​​​​

주문을 넣은 후 통영 맛집에서 차려주신 소스들도 만날 수 있었어요..쌈장과 간장, 초장과 곁들여 먹으면 그렇게 맛깔난다고 하니 좀 있다가 먹어보기로 했어요..​​​​​​​

얼마 후 기본 찬이 차려졌었는데요..유기그릇에 나온 11가지의 반찬은 정갈한 모양새가 인상적이었고, 모두 손수 만든 것들이라 맛도 어떨지가 엄청 궁금했어요..​​​​​​​

일단 탱탱함이 보이던 계란찜으로 미각을 살려주기로 했어요..지금 조리해서 주셨는지 김도 솔솔 올라오는 게 인상적이었는데요..​​​​​​​

한 점 떠서 맛보니 따뜻해서 공복을 달래주기에 안성맞춤이었어요..간도 딱 적절하게 맞춰있어서 오물오물 씹는 즐거움도 전해져 순식간에 한 점시 클리어했답니다.​​​​​​​

다음에 새콤하게 무쳐준 통영 맛집의 김치류가 눈길을 사로잡았어요..안에 손질한 야채들도 들어있어 육안으로만 봐도 새콤달콤해 엄청 먹음직스러웠는데요..​​​​​​​

한 젓가락 집어 맛보니 적당하게 숙성된 거라 감칠스러웠어요..알근달근하고 적절하게 익혀져서 밥반찬으로 즐기기에도 좋고 재료 특유의 시원한 맛도 괜춚아.괜차나 연이어서 맛봐도 물리지가 않았어요..​​​​​​​

매콤함을 잠재워줄 땐 손수 버무린 샐러드가 제격이었어요..한번 무쳐서 나온 거라 담백한 향이 가득하고 입안을 산뜻하게 정돈해 줘서 그냥 맛봐도 안성맞춤이었죠.​​​​​​​

제가 즐겨 하는 깍두기도 나와서 엄청 반가웠는데요..일반 김치와는 다르게 살짝 매콤한 거라 텁텁함도 없어 주인장의 남다른 손맛이 느껴졌어요..​​​​​​​

하나 집어 앞접시에 바로 덜어줬는데요..최상급 퀄리티만 이용하는 통영 맛집답게 어찌나 향이 먹음직한지 제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했어요..​​​​​​

이어서 메인인 볼락구이를 살펴봤어요..그릇 위에 겹겹이 쌓여진 모양새부터 이색적이었는데, 생선을 갓 구운 거라 빛이 나는 빛깔이 도는 게 엄청 신선해 보였어요..​​​​​​​

간장소스에 소량만 적셔 여유롭게 음미해봤어요..특유의 감칠스런 맛이 A등급 생선의 담백함을 훨씬 돋보이게 해서 조합이 엄청 기가 막혔어요..​​​​​​​

요번엔 깨와 회, 오이를 활용해서 만든 물회로 즐겨봤는데요..쫀득거리는 식감에 새콤한 국물의 맛이 어우러져서 내는 효과가 엄청나더라고요.​​​​​​​

그러나 제일 만족했던 순간은 골고루 버무려서 먹을 때였어요..수분감을 머금은 채소들과 회의 쫀득한 감이 적절히 합쳐져서 감칠맛이 대박이었거든요.​​​​​​​

한창 정신없이 먹는 사이 통영 맛집의 매운탕이 등장했었지요.했었는데요..큼직한 그릇 안 생선 한 마리가 두툼하게 넣어서 나와 진짜 솔직하게 시선 강탈이었어요..​​​​​​​

고추와 무도 큼직하게 들어가 있어 앞접시에 덜어 먹기가 편했어요..방금 끓여진 거라 냄새가 좋았었고 장시간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었어요..​​​​​​​

생선은 엄청 탱탱함이 괜춚아.괜차나서 부서짐 없이 깔끔하게 발라졌어요..통영산 맛있는 곳답게 살도 엄청 보드랍고 쫀득해서 집중해서 연이어 먹게 만들었어요..​​​​​​​

푹 끓여서 내어주신 국물도 한번 먹어봤는데요..제법 칼칼함도 잔뜩 품고 온 데다 시원한 느낌이 싹 전해지는 덕분에 속 전체에 개운함을 맛볼 수 있었죠.​​​​​​​

통영 맛집의 강한 인상을 남긴 건 바로 물회였어요..육수에 회와 오이, 무 등 다양한 재료를 잔뜩 넣어주셔서 주인장의 넘치는 인심도 느껴졌는데요..​​​​​​​

호로록 집어서 맛보니 육수가 어찌나 새콤하고 시원하던지 그냥 힐링 되는 기분이었어요..그리해 도톰한 생선회도 가득해서 든든한 한 끼를 마무리 지을 수가 있었어요..​​​​​​​전문점답게 퀄리티 우수한 물회의 마성을 고스란히 맛볼 수 있었어요..앞으로 물회가 먹고 싶을 때면 통영 맛집 여기는 반드시 갈등날 것 같아요.​경상남도 통영시 장좌로 24주소: 경남 통영시 장좌로 24영업시간: 언제나 08시 00분 ~ 22시(라스트 오더 없음), 아침섭취 가능주차: 가게 앞 편에 전용 주차장​​